울주군 하늘길 배송 재개! 울주군 K-드론배송 본격 운항
2024년 K-드론배송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울주군이 2025년에도 드론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 산과 바닷가 등 ‘배송 사각지대’를 중심으로 드론 배송을 시작해 많은 호응을 받았던 K-드론배송 서비스가 올해는 운영 기간과 지역, 배송 무게까지 한층 확대하여 진행한다. 특히 여름철 해수욕장 개장기간에는 해안 관광지를 대상으로 한 서생 노선을 새롭게 운영해 이용 편의를 높였다.
2024년에는 매주 금,토 에만 운영되었으며, 배달 가능 중량이 3kg으로 제한적이었다. 드론 배송을 받을 수 있는 곳 또한 상북·삼남지역 6개소와 서생지역 9개소로 진행되었다.
올해는 기존 노선을 유지하면서 수정경로당, 울주종합체육공원이 작천정 노선의 신규 거점으로 추가되었으며, 7월과 8월에는 해수욕장 개장기간을 맞아 서생노선이 매일 운영된다. 진하해수욕장 명선교, 팔각정, 해양레포츠센터, 대바위·솔개·송정공원, 간절곶스포츠파크, 솔개해수욕장, 송정낚시터 등 주요 해변과 관광지를 중심으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름철 피서객과 관광객도 편리하게 물품을 주문하고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올해는 배달 가능 중량이 5kg까지 확대된다. 주문은 전용 K드론배송 앱(안드로이드, iOS)을 통해 가능하며, 배송료는 건당 3,000원이다. 커피류, 중식류, 김밥류, 마트품목(메가마트·하나로마트) 등 총 268종의 다양한 품목을 주문할 수 있다.
문의: 울주군 신성장개발과(☎ 052-204-1972)